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관리 메뉴

대한예수교 장로회 생명교회

시편 5편 6편 말씀 본문

교회자료/축복성경말씀

시편 5편 6편 말씀

김명숙목사 2016. 9. 1. 01:17
시편 5편 | 성경말씀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여호와여 나의말에 귀를 기울이사 나의 심사를 통촉 하소서 2 나의 왕, 나의 하나님이시여 나의 부르짓는 소리를 들으소서 내가 주께 기도 하나이다 3 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 4 주는 죄악을 기뻐하는 신이 아니시니악이 주와 함께 유하지 못하며 5 오만한 자가 주의 목전에 서지 못하리이다 주는 모든 행악자를 미워 하시며 6 거짓말 하는자를 멸하시리이다 여호와께서는 피흘리기를 즐기고 속이는 자를 싫어 하시나이다7 오직 나는 주의 풍성한 인자를 힘입어 주의 집에 들어가 주를 경외함으로 성전을 향하여 경배 하리이다 8 여호와여 나의 원수들을 인하여 주의 의로 나를 인도 하시고 주의 길을 내 목전에 곧게 하소서 9 저희 입에 신실 함이없고 저희 심중이 심히 악하며 저희 목구멍은 열린 무덤같고 저희 혀로는 아첨 하나이다 10 하나님이여 저희를 정죄하사 자기꾀에 빠지게 하시고 그 많은 허물로 인하여 저희를 쫓아 내소서 저희가 주를 배역 함이니이다 11 오직 주에게 피하는 자는 다 기뻐하며 주의 보호로 인하여 영영히 기뻐 외치며 주의 이름을 사랑 하는자들은 주를 즐거워 하리이다 12 여호와여 주는 의인에게 복을 주시고 방패로 함 같이 은혜로 저를 호위 하시리이다

 

 

여호와여,나의 영혼을 건지소서

 

5편은 악인으로부터의 보호 악인에대한 징벌을 간구하는 시로서,요점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의인들이 누리게 되는 행복이다



시편 6편 | 성경말씀


여호와여 주의 분으로 나를 견책 하지 마옵시며 주의 진노로 나를 징계 하지 마옵소서 2 여호와여 내가 수척 하였아오니 긍휼이 여기소서 여호와여 나의 뼈가 떨리오니 나를고치소서 3 나의 영혼도 심히 떨리나이다 여호와여 어느때 까지이니까 4 여호와여 돌아와 나의 영혼을 건지시며 주의 인자 하심을 인하여 나를 구원하소서 5 사망 중에서 주를 기억함이 없아오니 음부에서 주께 감사할자 누구리이까 6 내가 탄식 함으로 곤핍하여 밤마다 눈물로 내 침상을 띄우며 내 요를 적시나이다 7 내 눈이 근심을 인하여 쇠하며 내 모든 대적을 인하여 어두웠나이다 8 행악하는 너희는 다 나를 떠나라 여호와께서 내 곡성을 들으셨도다 9 여호와께서 내 간구를 들으셨음이여 여호와께서 내 기도를 받으시리로다 10 내 모든 원수가 부끄러움을 당하고 심히 떪이여 홀연히 부끄러워 물러 가리로다

 

6 편은 일곱편의 회개시(6편, 32, 38, 51,102,130,143, 편)가운데 하나로,환난과 위기에처한 다웟의 눈을 안으로 돌려 위기의 근본 원인을 자신의 범죄에서 찿아내고 회개하는 시이다.